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구름조금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에코플러스 > 사회적책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7회 ‘ESG 온라인 세미나’에서 ‘친환경’ 표시·광고 규제 동향 소개

등록날짜 [ 2023년10월16일 10시49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10월 18일 오후 3시 친환경 위장 사례와 이에 대응하는 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제7회 ‘ESG ON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경영활동 등을 ‘친환경’으로 포장하여 소비자와 투자자를 속이는 거짓·과장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환경성 표시·광고 기준 및 규제에 대해 논의한다.

 

먼저 윤용희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친환경 위장 행위를 막기 위한 국내외 표시·광고 규제 동향과 실제 소송 사례, 그리고 기업의 대응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서 조성문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실장은 기업이 환경경영 의지를 표명하거나 탄소중립을 주장하는 등 친환경 경영활동을 한다고 표시 또는 광고할 때 주의할 사항을 설명하고, 그 표현의 근거가 되는 실증자료를 갖추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 주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사전 신청 및 접속주소 등 행사 세부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바람을 타고 무늬만 친환경인 거짓·과장 광고가 늘고 있다”라며, “진짜 환경을 아끼는 기업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부당한 환경성 표시·광고를 철저히 감독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행사는 11월 15일에 ‘국제 공시의 시대, 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환경공단,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활동 추진 (2024-02-13 09:34:45)
은평구, 안경공장 쇼룸과 함께하는 사랑의 이웃돕기 성품 전달식 개최 (2023-10-05 12:18: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