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조성 나...
맑음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에코플러스 > 에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 서울특별시 업무협약 체결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
등록날짜 [ 2024년03월05일 15시50분 ]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유통지원센터”) 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 이하 “서울시”)는 3월 5일(화) 서울시 회의실에서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우수한 재활용 시책을 추진하는 서울시와 자원순환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유통지원센터 간 협력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여장권 본부장과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등 관계자들은 서울시의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

 

서울시는 관내 자치구 재활용 시책 우수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관내 자치구 폐비닐 전용봉투 사업 참여 유도 등 생활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분야 질적 개선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유통지원센터는 서울시 자치구 재활용 시책 우수 경진대회를 기술적,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고,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기후환경정책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로 웨이스트 서울 조성의  시민 공감대 확대 및 철저한 분리배출 시민 참여를 위해 자원순환 캠페인, 홍보활동 등 순환경제사회 전환을 위한 협력과제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이명환 유통지원센터 이사장은 센터가 가진 자원순환분야 전문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서울시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협력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를 기대하며, 서울시 자치구에 대한 재활용가능자원 분리수거 및 선별에 대한 평가 및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기술적·재정적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daily.co.kr) -

조재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 개막 (2024-03-21 11:03:35)
환경산업기술원, 직원 자녀들 입학 축하 (2024-03-05 15:40: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